본문 바로가기
여행일기/해외여행

뉴질랜드 렌터카 대여를 위한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by 또용 2023. 12. 31.
728x90
반응형

도저히 손이 가지 않았던 호주, 뉴질랜드 여행 후기 드디어 시작해보려고 한다 ! 준비할 것도 고려해야할 것도 많았던 호주 뉴질랜드 여행.

첫 번째 단계는 국제운전면허증 만들기다!
뉴질랜드에서만 렌터카 대여를 할 예정이었고, 뉴질랜드는 국제면허증이 필요하다고 했다.

경찰서나 운전면허시험장에서 발급받을 수 있어서 우린 가까운 경찰서에서 발급받기로 했다. 마침 여행 전에 휴가가 있어서 다행이었다!

경찰서에서는 종합민원실에서 국제운전면허증 발급이 가능하다. 1층에 바로 있어서 찾기 쉬웠다ㅎㅎㅎ

민원실 안에 각 업무별로 창구가 있었고, 우리는 2번 창구로 고고~

2번 창구는 국제운전면허증 면허갱신,재교부,작성 운전경력증명서 등을 담당하는 창구였다.

국제운전면허증으로 운전할 수 있는 국가가 쓰여있으니 미리 참고하시길! 여행하는 국가에서 렌트 시, 아래 3가지 모두가 있어야 운전이 가능하니 참고!!

국제운전면허증
한국면허증
여권

뉴질랜드 렌터카 업체에서도 2개 면허증을 요구했다. 예약해놓고 렌터카 못 빌리는 비극이 일어나지 않도록... 한국면허증 꼭꼭 챙기시길!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비용은 8,500원이다.
여권 미발행시에는 발급 불가이며, 미납 과태료는 모두 납부해야만 신청할 수 있다.

내가 재택근무 때 대리신청할까 했지만.. 위임장, 여권, 여권용사진, 면허증까지 있어야해서 그냥 남편 본인이 신청하도록 같이감^^ 휴가가 있어서 다행이었지이~

필요한 서류를 작성해서 가져가야한다. 창구 먼저 갔다가 안내받고 다시 쓰러옴ㅋㅋㅋ

신청서 작성하고 사진, 운전면허증이랑 같이 제출하면 바로 발급해주신다! 왕 빠름 ㅎㅎㅎ 진짜 요 운전면허 덕에 뉴질랜드 대자연을 실컷 만끽하고 올 수 있었던거 같다.

뉴질랜드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렌터카 꼭 빌리시길..!!! 대자연 속에서의 드라이브란...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다.

몸이 으슬으슬해서 면허 발급 후 병원 갔더니 A형 독감^^.. 성인되고나서 독감 처음 걸려본 것 같다ㅋㅋㅋㅋ허허 여행 일주일 전에 미리 아파서 다행이라 생각했다..!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후기는 여기서 끝-!!
앞으로 호주, 뉴질랜드 여행기 올려볼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