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일기/해외여행

대한항공(에어프랑스 공동운항) 기내식 및 어메니티

by 또용 2023. 3. 6.
728x90
반응형

오늘은 대한항공 기내식 및 어메니티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에어프랑스랑 공동운항이라 돌아갈 땐 대한항공을 타고 돌아왔다.

취리히공항에서 샤를드골 공항까지 갈 때는 1시간 좀 넘게 걸리는 짧은 시간이었는데도 샌드위치를 주셨다.

딱 저녁시간이긴 했는데 1시간 비행에도 기내식을 주는구나~ 신기했음!

 

아니면 비행기가 지연돼서 미안해서 주는건가...싶었닼ㅋㅋㅋㅋㅋ 뭐 그건 아니겠지... 아무튼 배고파서 더 예민했었는데 샌드위치 줘서 그나마 쪼금 화가 풀렸음^_^..... 단순한 나란 인간,,,ㅎㅎㅎ

샌드위치 첨에는 음.. 얇군 하면서 별 생각 없었는데ㅋㅋㅋㅋ 배가 너무 고팠어서 그런가...? 핵꿀맛..!!!! 물이랑 콜라도 주심>< 맥주 먹으려다가,, 프랑스에서 한국 갈 때 마시려구 콜라 요청했다.

그리고 샤를드골 공항에서 진짜 택스리펀 기기 찾겠다고.... 진짜 땀 뻘뻘 흘리면서 뛰어다녔는데 승무원들이 가보라는 곳엔 다 없었고..^^ 마지막 환승 게이트에서 찾은 파블로 기기는...ㅎ 망가졌더랬다^_^;;

 

그래서 결국 택스리펀 못 받고 집으로 돌아옴............진짜 눈물날 뻔 했는데ㅜ,ㅜ 한국와서 받았다는 사람 후기 1개 발견하고 애써 마음을 진정시켰다....ㅎ.ㅎ.... 결국 약 3개월 정도 걸려서 택스리펀 받았다아아아>.< 요건 과정이 아주 길기 때문에.. 나중에 맘 잡고 포스팅 해야지!

 

아무튼 샤를드골 공항에서 한국으로 고우~~~

19년도에 마지막으로 블라디보스톡 다녀오고 처음 해외여행 간 거라,, 이런거 있는지도 몰랐네. 비행기 아래 화면을 볼 수가 있다ㅇ-ㅇ 신기행...!! 나만 이제 알았나ㅋㅋㅋㅋㅋ 오랜 비행이 심심해서 계속 쳐다봄..ㅎㅎㅎ

우리는 미리 저장해온 넷플릭스 보면서 왔다. 대한항공은 어메니티도 줬다. 출발할 때는 에어프랑스 타고 와서 안 줬던거 같은데 역시 대한항공이 좋구낭,,,,

뭐 대단한게 들어있는건 아니었지만, 대한항공 어메니티 파우치에는 치약 칫솔이랑 기내용 슬리퍼가 들어있었다. 굿굿!

 

깜빡하고 못 챙겨오신 분들한테 아주 좋을듯! 우린 치약칫솔은 따로 챙겨와서 기내용 슬리퍼만 사용하고 나머지는 두고왔다. 환경 보호를 위해~~~ 최대한 덜 써야지ㅜ,ㅜ!!

타자마자 잘 준비로ㅋㅋㅋㅋ 목베개 장착!

자고 일어나니 기내식이 나왔다. 여러가지 중에 선택인데 올만에 한국음식 먹고파서 비빔밥 주문했다.

생각보다는 실하게 나오는걸?! 된장국까지 ㅋㅋㅋ

그리고 일회용 식기가 아니라서 더 좋았다. 이렇게 대기업들이 환경보호에 동참해줘야한다고 생각함!! 굿굿

볶음고추장에 참기름까지ㅋㅋㅋㅋ 넘조아~~ 얼마만의 한식인가! 유럽 신혼여행 때도 종종 햇반이나 컵라면을 먹기는 했지만,, 제대로된 한식은 아녔으므로.. 넘 맛있었다. 된장국은 싱거웠지만 있는게 어디야~~

그리고 남편이 선택한 메뉴! 치킨 덮밥이던가.... 기억이 벌써 가물가물하다니..........너무 슬프다ㅠ_ㅠ... 역시 기록하길 잘했어..!!! 이건 상큼한 연어샐러드가 같이 나와서 또 맛있었다*_*

이 초코케이크?! 꾸덕하니 진짜 맛있었음.

우리는 커피도 먹고~~ 이전에 먹으려던 와인까지 ㅎㅎㅎ 레드와인 화이트와인 한 잔씩 주문해봤다. 내 입맛엔 역시 레드와인 승!! 커피는 자야하니까 되도록 안 먹으려구,, 한 잔 가지구 나눠먹었다.

먼저 잠든 남편ㅋㅋㅋㅋ 쿠션 꼭 껴안고 자는게 귀여워서 찍어봤다.

아!! 대한항공은 쿠션도 줌ㅋㅋㅋㅋ 허리에 받쳐도 좋고 껴안고 자거나 엎드려 잘 때 넘 좋았다. 목베개와는 또 다른 느낌ㅋㅋㅋㅋ 기내식 먹자마자라 노곤노곤했는지 아주 금방 잠들었다. 귀여웡...

자고 일어나니 또 기내식ㅋㅋㅋㅋ 진짜 계속 앉아서 먹기만 하려니까 엉덩이가 너무 아팠다^_ㅠ... 근데 기내식이 전부 맛있었음*_*!!! 마지막껀,,, 이름이 기억이 안 난다ㅠ_ㅠ 토마토소스에 버무린 감자 그리고 오므라이스(?) 였던거 같다. 요건 남편이랑 동일하게 선택했다!

 

파리를 떠나자마자 넘 그리웠던 크로아상이랑 잼도 있었다>< 과일까지!ㅎㅎ 기내식 아주 만족스러웠당*_*!!

마일리지도 많이 쌓였는데 얼른.... 놀러가고 싶다아~~~

 

아쉬운 유럽 신혼여행은 이렇게 끄읏ㅜ,ㅜ!! 

 

이제 택스리펀 후기, 신혼여행 경비, 신혼여행 선물 후기만 남았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