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일기/해외여행

프랑스 파리 택스리펀 한국에서 신청하기(샤를드골 공항에서 못 했을 때)

by 또용 2022. 12. 2.
728x90
반응형

오늘은 프랑스에서 쇼핑한 후 택스리펀을 공항에서 처리하지 못한 멘붕 상황에서 대처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 한다.

여행일기도 다 못 썼는데 속상한 일부터 포스팅하려니 눙물......ㅠㅠ

근데 바로바로 포스팅 안 하면 까먹을까봐 한국에서 택스리펀 받는 방법 먼저 포스팅하기로 맘먹었다!

쇼핑 천국 파리에서.... 신혼여행이니 가족들도 다 챙기자고 양손 가득 선물 사놓고 택스리펀 종이도 다 챙겨놓고.. 정작 샤를드골 공항에서 택스리펀 처리를 못 하고 귀국했다^^..

택스리펀 서류 다 챙겨놓고...ㅎ 휴..
프랑스>스위스 / 스위스>프랑스>한국
요러케 뱅기 스케줄인데 프랑스>스위스 때 열차를 타고 가서 택스리펀을 못 받았고.. 귀국행 뱅기레서 경유할 때 충분히 하겠지~~~~ 생각했지만 큰 오산이어따^^;

취리히발 파리행 뱅기의 지연에.. 택스리펀 서류 바코드 스캔하는 pablo 맞나..? 암튼 기기 고장으로^^...
택스리펀 서류 바코드 스캔도 못하고.. 사람한테 갔더니 카드로 환급받기로 한 서류는 기기로 처리하라고만 계속 얘기한다.. 기기고장났다고 했는데도 여기 아니라고...ㅎㅎ

21시 뱅기였는데 달려서 겨우 21시에 탄듯^_ㅠ...
하 진짜 가방 하나 환급 금액이 50유로가 넘어서 너무 똥줄이 탔다.....하핳

심지어.. 스탬프도 못 찍어서(노정신...) 멘탈 탈탈탈ㄹㄹ..
그래서 찾아보니 나처럼 유럽 곳곳 공항에서 택스리펀 받지 못 하고 귀국하신 분들이 다양한 케이스로 있더라..

그래서 이거저거 찾아보니 주한프랑스대사관 가서 스탬프 받고 국제우편으로 보내면 된다고 했다.

주한프랑스대사관 위치 찾아보니 서울역 근처!
위치가 변경된거라 하니 사이트에서 나오는 주소랑 일치하는지 한 번 더 확인하기.

근데.... 그냥 방문하면 또 안된다.
주한프랑스대사관 방문은 예약을 해야한다ㅜㅜㅜ
전화는 잘 안 받는다길래 안 그래도 스트레스 받는데 더 받기 시러서 해보지도 않음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주한프랑스대사관 사이트에서 기타 영사절차로 방문예약 완료...!


영사과 안내

위치 및 사전 예약 안내

kr.ambafrance.org

방문 예약은 위에 링크 참고!
프랑스어로 돼있길래 번역해서 봤어요.
번역해서 보시길 추천!

방문 목적, 방문 시간, 방문자 정보 등 입력 후 예약 완료해주면 끝!!

생각보다 간단한데, 이게 택스리펀 우편 도착하기까지 시간이 또 제한이 있으니 똥줄이 타따...ㅎ 내똥줄...

그러니 택스리펀 해외에서 못 받고 오신 분들..
하루 빨리 뭐든 시도해보세요ㅜㅜㅜ
택스리펀 관련해서 글로벌블루, 플래닛어쩌구, 갤러리라파예트 다 메일 보냈는데 너무 답도 느리다..

집 도착하자마자 메일 보냈어야해따...
메일 안 보길래 디엠 보내고 페메보내고 난리부르스ㅠㅠㅠ
갤러리라파예트는 디엠은 빠르게 보더라!

암튼.. 방문예약 완료되면 입력한 메일주소로 확인메일이 오니 메일까지 참고하세요!!!

이번주에 스탬프 받아왔다 드디어ㅠㅠㅠㅠ
이제 국제우편 또는 스캔해서 이메일보내기 시도할건데..! 하고나서 또 까먹기 전에 호다닥 후기 남겨보려 한다.

우당탕탕 신혼여행..... 한국에서 유럽 구매 제품 택스리펀받기 1탄....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