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일기/해외여행

오페라하우스에서 천문대 언덕 가는법, 시드니 야경 맛집

by 또용 2024. 4. 21.
728x90
반응형

오늘은 오페라하우스에서 천문대언덕 올라가는 길과 시드니 야경 맛집 천문대 언덕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시드니가 1박2일 뿐이라서 아주아주 바쁘게 움직였다. 

서큘러키를 한 바퀴 다 돌고 오페라하우스 건너편으로 옴! 여기서부터 이제 구글맵을 따라 천문대 언덕으로 고고~ 천문대 언덕은 사실.. 야경도 야경이지만 노을부터 봐줘야해서 빨리 가려고 했는데ㅠㅠㅠ 중간에 길을 너어무 헤매서..ㅎㅎ 다 어두워진 후에 도착했다^0^...

이 때가 12월 중순이어서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어서 그런지 거리에 트리도 보이구 조명 장식들도 보이구 너무 예뻤다>< 한여름의 크리스마스는 이런 느낌이겠구나! 새로운 경험이어서 또 좋았다. 나는 새로운거, 그리고 대자연에 확실히 감동을 받는거 같다. 임신, 출산 전에 마지막으로 다녀오자!했던 계획이라서 그런지 계획을 빡세게 세우기보다는 널널하게 다니면서 동네 구석구석을 여유롭게 즐기면서 다녔던 것 같다.
 
해외여행 갈 때마다 엑셀로 빡빡하게 세워서 다녔었는데 유럽만큼이나 멀었던 호주, 뉴질랜드를 가는데 굵직한거만 알아보고 대충 떠났다니 지금 다시 생각해봐도 안 믿기지만.. 오히려 너무 여유롭고 즉흥적으로 떠나는 재미가 있었던거 같다*_* 여행만큼은 파워J였던 내가 스멀스멀 소문자p로 바뀌는 중이었나봄ㅋㅋㅋㅋㅋ

이제 시드니 천문대로 올라가야하는데 여기부터가 문제였음^_^;;;
계단을 올라가야하는지 뭔지 구글맵이 가는 방향만 보고 무작정 올라갔다가 하버브릿지로 올라가버림ㅋㅋㅋㅋㅋㅋ 실제로 조깅하는 사람들은 하버브릿지를 찾아 올라가긴 하더라.. 우리의 목표는.. 하버브릿지를 걷는게 아니라 시드니 천문대에서 하버브릿지 야경을 보는거였는데 말이지^_ㅠ...
 
그래서 올라갔다 내려갔다 난리를 치다가.. 결국엔 위 사진에서 계단 옆에 터널이 있는데 거기로 들어가면 되는거였다....하핳! 눈 앞에 있었는데  여기저기 헤매고 다녔네.. 이 날 진짜 2만보 넘게 걸은듯^^...

그래도~ 잘못 올라간 덕분에 요렇게 예쁜 뷰도 볼 수 있었다 !! 하버브릿지 올라가는 길에 내려다본 오페라하우스 뷰에요. 캬 너어무 예쁘다>.< 시드니 천문대가 마지막 계획이었기 때문에 천천히 둘러보고 사진찍고 놀다가 찾아갔다ㅋㅋㅋ

우리 사진도 예쁘게 찍고, 날이 흐리긴 했어도 오히려 해가 쨍한 날보다 걷기는 좋았다. 물론 굉장히 습하고 덥기는 했지만.. 해가 있는것 보다는 조금 흐려서 더 나았던듯!! 요 사진 찍고 잠깐 오페라하우스 뷰 보면서 멍 때리다가 다시 호다닥 내려가서 시드니 천문대 찾아감..!

알고보니 계단으로 올라가는게 아니라 옆에 길로 들어가서 쭈욱 직진 후 반층 올라가면 바로 나오는 거였는데...!

요 큰 나무랑 표지판 보이면 도착한거라 생각하면 됨 :) ... 드디어 왔다! 왼쪽에 보면 언덕이 있는데, 그 언덕으로 올라가면 바로 시드니 천문대임!ㅎㅎㅎ

이미 굉장히 사람이 많았어서 얼른 돗자리를 펴고 앉았다. 시드니 천문대랑 뉴질랜드 아무 자연에서 돗자리 휙휙 펼쳐서 앉으려구 큰 돗자리 사갔는데 넘 잘한 선택이었다>< 캬 너무 예쁘다. 날이 흐려서 노을은 딱히 보지 못했고ㅠ.ㅠ..

대신 미친 야경을 보았다>< 앞에 두분은 모르시는 분이고..! 뒷모습이라 모자이크는 안 함ㅋㅋㅋㅋ 하버브릿지 너무 예쁘다아.. 다시 봐도 예쁜 시드니 야경이다.

서로 다르게 찍어본 하버브릿지 야경이다. 여기 누워서 그냥 멍~~ 때리고 있으면 이게 바로 휴가지! 행복감이 가득했던것 같다. 땀 뻘뻘 흘리면서 길 헤매던것도 잊을만큼 예쁘구 좋았다. 헤헿 다만 여기가 한국인가..? 싶을 정도로 한국어가 많이 들림^_^ 요기.. 한강인가? 생각이 들기도 했다ㅋㅋㅋㅋ 그래도 예뻐 !

우리 사진도 이쁘게 찍어주구~~ 너무 맘에 들어>,< 시드니 하면 떠오르는건 진짜 끊임없이 걸었다?! 이틀동안 정말 열심히 걸었던거 같다. 주어진 짧은 시간 안에 하고 싶은게 넘 많았어서 헿ㅎ....ㅎ 그래도 웬만한거 다 보고왔다! >< 본다이비치도 넘 가보고 싶었지만,, 1박2일로는 도저히 무리라 과감하게 포기했다. 다음에 꼭 호주 또 가서 본다이비치 가봐야지 !!!
 
시드니 야경 예쁜 곳 찾는다면 돗자리 들고 시드니 천문대로 고고하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